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진료과안내

성형외과

Array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 Online Reservation Service

고신대학교복음병원에서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료과소개

-본원 성형외과는 1982년 4월 처음 개설된 이후 두경부 종양절제 및 재건,미세수술,두개 악안면골 성형 및 외상에 주안을 두고 발전시켜왔으며,현재 한예식 과장을 중심으로 2명의 전문의가 두개악안면골 성형,미세 수술,두개저 종양제거후 재건,외상,유방성형,상하지 재건 분야에서 전문진료를 하고 있으며 국내외의 학술지 및 학술대회에서 임상결과에 대한 수많은 발표를 하고 있으며 최근 최신 장비를 도입하여 미용분야에서도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다.

 

[특수 클리닉 소개]
-두개 악안면골 성형 클리닉
: 흔히 두개 악안면골 성형이라고 하면 두개골 변형, 안면골 변형, 안면 비대칭, 하악 전돌증, 하악 후퇴증 등 여러 형태의 선천적 후천적 요인에 의한 두개 악안면골 변형을 교정하는 특수 클리닉입니다. 최근에는 미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어 미용목적의 안면 윤곽 성형술에까지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두개 안면골의 변형은 변형의 정도가 다양하고 복잡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고, 이런 두개 악안면골 성형은 수술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장기적으로 정기적인 술전, 술후 추적 관찰을 통하여 연령에 맞는 적합한 수술을 시행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원 두개 악안면골 성형 클리닉에서는 선천성 기형의 교정, 악안면 외상후 재건, 안면부 및 두개저 종양 수술후 재건, 안면 윤곽 수술(사각턱 교정술, 광대뼈 축소술, 턱끝 축소술, 무턱 교정술, 하악 전돌증 교정술, 이마 성형술)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최신 장비 및 신소재 등을 이용하여 환자에게 보다 만족을 주며 더 좋은 수술 결과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상과 같은 여러 분야에서의 다양하고 최신의 기법을 이용하여 본 클리닉에서 시행하고 있는 수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선천성 기형의 교정
: 두개골 조기 유합증, 양안과다격리증, Treacher-collins syndrome 등은 두개 악안면골 선천성기형에 대하여 두개와 눈주위, 구조를 변형시키는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악안면 외상후 재건
: 사고나 재해에 의해 코뼈, 안와골, 광대뼈, 상악골 및 턱뼈 등 안면부를 이루고 있는 모든뼈의 골절시 복원 고정 해주어야 합니다.
본 클리닉에서는 흡수성 고정판, 인공뼈, 티타늄 그물판 등 최신의 소재를 이용하여 재건하여 술후 합병증을 줄이고 정상에 가까운 재건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안면부 및 두개저 종양 수술후 재건
: 본 클리닉에서는 안면부 및 두개저 종양시 경안면부 접근법을 통하여 수술부위로의 접근하여 및 완벽한 종양 제거와 수술전과 동일한 안면골격부의 모습을 재건하게 됩니다.
술 후 합병증이 적은 경안면부 접근법을 이용한 수술 사례는 국내에서도 최고이며 외국 학회에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안면 윤곽 수술
: 본 클리닉에서는 두 개 수술시 하악각의 3차원적인 구조를 고려해 정면, 측면 모두에서 만족할만한 효과를 나타내는 피질 절골술후 하악각 절제라는 새로운 수술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광대뼈가 튀어나온 경우 고집이 세어 보이고 강한 인상을 주게 되는데 이런 경우, 환자의 상태에 맞게, 입안 절개법 및 두피를 절개하는 관상절개 접근법을 통하여 광대뼈 축소술을 시행하여 부드러운 형으로 바꾸어주며, 하악이 돌출된 환자에서는 뼈를 절골하고 돌출된 하악을 뒤로 밀어 고정하는 수술을 시행하여 부정 교합 없이 교정하고 있으며, 앞쪽 턱끝이 없거나 빈약한 경우 아래턱에 보형물을 삽입하거나 뼈의 절골과 이동을 통한 무턱 교정수술을 하게 되며 반대로 턱끝의 길이가 긴 경우 뼈를 절골하고 길이를 축소하는 수술하여 좋은 방향으로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유방재건클리닉
-두경부재건클리닉

본 클리닉에서는 정확한 진단을 통한 환자에게 가장 알맞은 수술법을 적용해 최대한의 환자만족도를 추구하고자 하며 두개 악안면골 성형의 많은 수술 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 기형, 종양, 미용 분야 뿐만아니라 다른 다양한 세부 분야에도 두개 악안면골 성형수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 유행하고 검증된 최신 기법 빛 장비를 이용한 수술을 시행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