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부설연구소

보건과학연구소 [Institutes of Health Sciences]

보건과학연구소
[Institutes of Health Sciences]

보건과학에 관한 종합적인 학술 연구 수행과 국내외 학술교류를 목적으로 환경보전 전반과 국민 보건향상을 위한 연구를 담당하며 여러 자문에 응하고 있다.

 

암연구소 [Cancer Institute]

암연구소
[Cancer Institute]

1985년 중앙의학연구소가 세워지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여 많은 암환자들에 대한 기초 및 임상연구들을 수행해 왔으며, 암진단, 암환자등록, 암의 기초적 연구 등 암의 제 분야에 대해서 활발한 연구를 담당하고 있다.

 

의과학연구소 [Institute for Medicine]

의과학연구소
[Institute For Medicine]

기초의학과 임상의학 각 분야의 균형있는 협동연구의 기회를 높이는 목적으로 분자의학 영역의 연구와 생명 공학적 연구기법들의 실용화에 매진하고 있으며, 의학뿐만 아니라 의료기술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산학협동의 내실을 기하며 국민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장기려기념 간 연구소 [Chang Kee Ryo Memorial Liver Institute]

장기려기념 간 연구소
[Chang Kee Ryo Memorial Liver Institute]

성산 장기려박사의 간연구 업적과 빛난 얼을 기리기 위하여 1996년 장기려 간연구소를 설립하였다. 간경변증, 간악성종양의 치료와 만성질환의 예방과 새로운 신약의 개발 및 간이식수술에 역점을 두고 간질환 환자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한국 간연구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장기이식연구소 [Transplantation Research Center]

장기이식연구소
[Transplantation Research Center]

장기이식연구소는 현대의학이 필요로 하는 장기이식 연구를 심화하고 의학의 지평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2020년에 개설되었으며, 기능장애 또는 만성 장기부전 환자들에게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줄 치료 기술에 대한 연구 기관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면역관용 및 면역조절요법의 연구를 수행 중이고, 향후 이종장기이식에 대한 임상 적용 기술에 대한 연구, 새로운 면역제의 개발과 더불어 면역관용을 유도할 수 있는 새로운 항체에 대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장기이식에 대한 이해와 인류의 복지 및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전인간호과학연구소 [Wholistic Nursing Science Institute]

전인간호과학연구소
[Wholistic Nursing Science Institute]

간호과학의 발전을 위한 연구와 교육, 대상자의 전인적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간호중재를 발전시키고 그 효과를 연구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인간의 전인격적 건강을 돕는 간호과학 연구를 전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