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진료과안내

산부인과

Array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 Online Reservation Service

고신대학교복음병원에서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료과소개

고신대학교 복음병원 산부인과는 명실상부한 부인종양 분야에서 국내 세 손가락 내에 꼽힐만큼 많은 환자를 치료하고 있으며 부인질환의 수술 방법에서도 복부를 개복하지 않는 최첨단 내시경 수술 및 질식 수술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고신대학교 복음병원 산부인과는 한국 여성 질환 특히 부인암 분야에 있어 축적된 경험과 최첨단 시스템을 접목시켜 환자진료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1) 부인 종양학 분야
아직도 인류가 극복하지 못한 의료분야의 최고 난적 중 하나가 종양입니다. 본원에서는 국내 부인종양 분야에서 타 의료기관에서는 접할 수 없는 축적된 노하우와 최첨단 수술법을 만날 수 있습니다.
2002년 부인암 통계에서 부인종양 진료건수 전국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 주산기학 분야
본원에서는 고위험 임신 산모의 산전관리로 태아의 성장과 모체의 건강상태를 정기적으로 평가하며 건강한 태아를 분만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태아의 생명을 위협하는 조기진통 산모에 대한 최선의 진료를 위해 타과와 연계된 집중관리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종 태아 기형의 조기 진단과 태아 치료를 위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부인비뇨기분야
여성 비뇨기는 부인 요실금과 골반내 생식기 이완증, 자궁질 탈출증, 과민성 방광에 의한 배뇨장애를 진료합니다. 요실금이란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소변이 흘러나와, 일상생활이나 사회활동을 제한하는 질환으로, 약물요법이나 수술로 치료될 수 있으며, 활동적인 사회생활고 에어로빅 등의 운동도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본원에서는 약 1cm미만의 절개와 함께 질을 통한 수술은 흉터가 거의 없고, 그 치료성적이 우수한 수술법(TOT)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4) 폐경기학 분야
의학 발달에 의한 평균 수명 연장으로, 여성에 있어 폐경 후 수명이 1/3을 차지합니다. 폐경기는 여성호르몬 감소와 신체 내분비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폐경 후 여성에서 발생하는 골다공증, 심혈관계 질환, 생식기 질환 등의 진료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5) 불임 및 생식내분비학 분야
불임은 1년간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하였음에도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로서, 정상부부의 10-15%가 불임증을 겪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불임환자의 치료를 위해 관련 분야 연구 및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6) 최소침습수술 분야 (내시경수술, 질식수술)
최소침습수술 분야의 대표적인 것으로는 골반경을 이용하는 내시경수술과 질로 접근하여 수술을 하는 질식수술이 있습니다. 내시경 수술과 질식수술은 개복술에 비해 복부내 장운동 장애 및 출혈량도 적으며, 적은 술후 통증, 빠른 회복 및 입원기간 단축, 의료비 절감, 그리고 복부 흉터가 남지 않는 미용효과 등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부인과 질환 환자에서 최첨단 내시경수술과 질식수술로서 많은 수술을 하고 있으며, 최소침습수술 분야의 최고를 위해 연구 및 매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