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진료과안내

신경과

Array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 Online Reservation Service

고신대학교복음병원에서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료과소개

신경과는 뇌와 척수를 포함하는 중추신경계와 말초신경계에서 발생하는 모든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의료 분야입니다. 신경과에서 진료하는 주된 질환들로는 현대인에게 흔한 두통, 어지럼증, 뇌졸중(중풍), 치매(기억장애), 손발 저림, 안면 마비 및 경련, 실신, 간질, 손떨림, 파킨슨병, 말초신경병증, 근육질환 등 매우 다양합니다.

본원 신경과 진료의 질적 적정성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시행하는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에서 부산의 대학병원 중 유일하게, 그리고 2년 연속으로 조사된 모든 항목에서 A 등급의 평가를 받아 그 수준을 입증 받았습니다. 이와 더불어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응급질환 진료체계 구축을 위한 중증뇌질환센터로 지정, 지원을 받아 운용하고 있어 응급 뇌질환에 대한 적절한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신경과를 필두로 신경외과, 응급의학과, 재활의학과, 영상의학과 등 의료진들의 협진 하에 더 양질의 환자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자기공명영상검사(MRI), 컴퓨터단층촬영(CT), 혈관조영촬영(Angiogram), 단광자방출단층촬영(SPECT), 양전자방출단층촬영(PET), 디지털 뇌파검사(EEG), 경두개초음파검사, 경동맥초음파검사, 신경생리검사, 자율신경기능검사, 비디오안진검사, 신경인지기능검사를 시행하고 있고, 곧 수면다원검사를 시행할 예정이어서 지역사회 주민들의 의료서비스 욕구에 부합하는 양질의 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경과에서 진료를 하고 있는 특수클리닉은 뇌졸중클리닉, 치매클리닉, 간질클리닉, 두통클리닉, 파킨슨병클리닉, 수면장애클리닉 등이 있습니다.

뇌졸중(중풍)클리닉
간질,두통 클리닉
치매 클리닉
파킨슨병 및 운동장애클리닉
자율신경클리닉

 

뇌졸중(중풍)클리닉
간질,두통 클리닉
치매 클리닉
파킨슨병 및 운동장애클리닉
자율신경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