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병원장인사말

KOSIN UNIVERSITY GOSPEL HOSPITAL 제8대 임학 복음병원장

 

부산 송도의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세워진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은 1951년 6월 21일 개원한 부산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대학 병원입니다.

 

‘한국의 슈바이처’로 현재도 추앙 받고 있는 초대 병원장이었던 故 성산 장기려박사는 한국전쟁 중 천막병원에서 무료 진료하면서 인술을 베풀어 가난한 이웃들에게 참 사랑을 실천하였으며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본원은 1978년 전국에서 두 번째, 지방에서는 가장 먼저 암센터를 개설하여 그동안 많은 암환자를 치료하여 암 연구와 치료에 상당한 성과를 이루어, 지역사회에서 ‘암환자는 복음병원에 가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간암, 위암, 췌장암, 대장암, 식도암등의 수술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평가에서 1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뇌졸중 치료분야도 6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아 지방 의료의 자부심을 가진 대학병원입니다.

 

복음병원은 국내외 무료진료활동과 건강강좌로 설립이념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최근 5년 동안 100여회의 무료진료와 무료건강교실뿐 아니라 매년 필리핀, 베트남, 인도, 남아공, 페루, 인도네시아, 중국 등 해외의료봉사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습니다.

 

사회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말기 암환자에게 호스피스 간호를 제공하며,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환자 및 심리적 위안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등 사회사업실이 원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아암. 백혈병 환아를 돕기 위한 롯데자이언츠 팬 사인회, 소아암 환자 위로 음악회, 호스피스 음악회, 수요음악회 등 각종 행사도 매주 계속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시아허브병원으로 부산지역 최고수준의 외국인환자 수술 및 진료로 러시아, 몽골, 중국뿐 아니라 베트남, 필리핀, 미얀마 등지의 환자들도 꾸준히 복음병원을 방문하여 치료, 수술분야 등에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은 그동안 환자중심의 병원을 만들기 위해 시설을 환자가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게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병원전체를 리모델링하고 장기려기념 암센터를 준공하여 병원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1600여 교직원은 앞으로도 지구촌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병원, 행복한 치료를 하는 병원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빠르게 변하는 의료 환경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더욱 높은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지방의료의 건강을 책임지는 병원으로서의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홈페이지가 많은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고신대학교복음병원장

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