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진료과안내

두경부갑상선내분비외과

Array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 Online Reservation Service

고신대학교복음병원에서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료과소개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외과는 성산 장기려 박사님의 뜻을 이어 병원 설립 이래로 병원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위장관외과, 대장항문외과, 유방외과, 간담도췌장·이식외과 및 두경부갑상선내분비외과, 응급외과에서 각 분야의 전문의들이 최선을 다해 환자 진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신대학교 복음병원은 2018년 다빈치 로봇을 도입하였고, 흉터를 최소화하고 수술의 정확도를 높여 환자 삶의 질을 향상을 위해 외과에서는 로봇 수술을 활발하게 시행하고 있습니다.

두경부갑상선내분비외과에서는 갑상선, 부갑상선, 부신 질환 등 내분비 질환 전반에 대한 수술적 치료를 중점진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과뿐만 아니라, 내분비내과, 성형외과, 핵의학과, 이비인후과, 진단검사의학과, 병리과 및 영상의학과 등과 긴밀한 협업을 통한 다학제 진료로 미용적 측면에서의 환자 만족도는 물론 최고의 치료 결과를 얻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갑상선의 수술은 질환의 상태 및 환자의 선택에 따라 일반절개, 최소절개, 겨드랑이 및 구강을 통한 로봇 수술 등 현재 국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수술법이 모두 시행되고 있으며, 특히 재발된 갑상선암이나 쇄골하 갑상선 종양과 같은 거대 갑상선 종양, 그리고 갑상선기능항진증 등 고난이도의 수술적 치료도 활발히 시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증상을 유발하는 갑상선 거대 양성종양, 수술이 불가능한 재발성 갑상선암이나 림프절전이의 경우에 고주파를 이용한 고주파열절제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부갑상선 및 부신 질환의 수술도 일반절개, 최소절개, 복강경 및 로봇 등의 수술법을 활용해 치료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