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응급진료안내

응급의료센터 전화번호 : ☎ 051) 990-6200, 300, 응급실 원무과 야간 : ☎ 051) 990-6040

응급의료센터에서는 급성 질환이나 손상으로 인한 이상에 대하여 신속한 처치와 진단을 통해 생명을 구하고 최단시간 내에 환자의 정상 회복을 위한 적절한 응급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응급실 진료방법 바로알기 바로가기

 

응급실 내원환자 진료절차

응급실 내원
다음
환자분류소
응급진료 여부 결정
응급의학 의료진
다음
접수 응급수납
응급실 원무부
다음
응급진료 시작
응급의학 진료진
다음
담당 진료과
의료진 협의
다음
담당진료과 지료
담당과 의료진
다음
입원/퇴실 전원결정
담당과 의료진
다음
입원/퇴실 수속
응급수납
응급실 원무부
다음
병실입원/귀가/전원
응급환자

 

- 응급실 진료는 접수순이 아닌 중증도 순으로 진행됩니다.

- 담당과가 결정되어야만 입원이 가능하며, 각 진료과와 수술실, 입원 병실사정에 따라 입원 및 수술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진료비 수납

퇴실 및 다음 진료예약 결정을 받으신 분은 응급수납 창구(응급실원무부)에서 진료비를 수납하십시오.
다음 진료예약하실 분은 ☎ 990-6900으로 전화예약하시거나 원무부 접수창구에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퇴원약은 3동 1층 약국(17:30분 이전) 또는 3동 지하 2층 약국(17:30분 이후)에서 수령하신 후, 간호사에게 진료사항과 귀가시 주의사항에 대하여 설명을 들으신 후 귀가하십시오.

 

* 응급관리료 안내

- 보건복지부 고시에 의거, 응급의료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환자는 응급관리료가 부가됩니다.
-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 2조 1호에 의하여 응급 증상 및 이에 준하는 증상이 아닐 경우에는 건강보험 수급자에 관계없이 응급관리료 전액을 본인이 부담합니다.

 

입원절차

입원결정을 받으신 분은 해당과의 주치의사로부터 입원결정서를 받으셔서 응급실 접수창구에 제출하시고 입원수속을 마친 후 응급실 직원의 안내에 따라 병실로 입원하게 됩니다.
기준병실(다인실)보다 상급병실을 이용하실 때에는 병실료 차액이 비급여이므로, 병실배정을 받으시기 전에 '상급병실 사용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입원시에는 병실생활에 필요한 세면도구, 수저, 슬리퍼, 물컵 등은 준비하셔야 합니다.

 

응급실 당직 전문의 운영 진료과목

내과/외과/산부인과/소아청소년과/마취통증의학과

 

비상진료 당직 전문의 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