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진료과안내

안과

Array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 Online Reservation Service

고신대학교복음병원에서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료과소개

본 교실은 1979년 3월 1일 태동하여, 초대 과장으로 박영관 교수님을 모시고 그 첫걸음을 내디뎠다.

고신대학 의학부가 설립되면서 학생들의 안과 질환 및 기구들에 대한 기본 지식 및 임상교육과 환자 진료에 전념하였고, 84년부터는 김신동 교수님이 주임교수로 취임하면서 본격적인 연구 활동과 함게 최신 장비 도입으로 좀더 과학적이고 효과적인 진단 및 치료가 활발히 진행되었다.

특히, Argon-Krypton Laser 도입하에 당뇨성 망막증, 중심성 망막증 등 그 이전에는 치료가 어려웠던 여러 가지 망막 질환에 대하여 효과적인 치료가 획기적으로 이루어졌으며, 각막 이식 수술(1985년 12월) 및 방사상 각막절개술(근시교정수술, 1985년 6월)은 부산에서는 처음으로 실시되었다.

1988년도에는 YAG Laser, VEP 등을 도입하여 후발 백내장, 시신경 질환에 대한 진단과 임상 치료를 시행하였으며, 망막 질환에 대한 Laser 치료의 임상적 경험을 토대로 그 효과를 국내외 논문에 게재하고, 학술회 등에서 발표하였다.또한 91년에는 부산에서 처음으로 Endolaser를 도입하여 초자체 및 망막 질환 환자에서 더욱 효과적인 치료를 기할 수 있게 되었으며 수련병원 집담회와 안과 지회 등을 통해 병원간의 교류 및 학술 활동을 넓혀갔다.

1993년 7월에는 부산, 경남 지역 종합병원으로는 최초로 Excimer Laser를 도입하여 근시 및 난시 환자들이 입원하지 않고 시력교정을 가능하게 했으며 좋은 결과를 보였다.

1997년에는 보건 복지부가 지원하여 보건, 의료기술, 연구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감염성 각막염의 진단, 치료 및 예방'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는 등 다각적인 연구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러한 학술 및 진료 활동 이외에도 94년 4월부터 현재까지 매월 한 차례씩 총 60 여회의 부민 교회 무료 진료와 무료 개안 등 지역 사회에 대한 봉사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본원 안과 의국은 현재 3명의 전임교수와 4명의 전공의들이 일치 단결하여 3개의 클리닉(망막, 녹내장, 신경안과) 운영과 환자 진료, 학생과 수련의 교육 및 연구 활동, 그리고 국내외 학회 참석과 논문 발표 및 사회봉사 활동에 전념하여 의료의 질적, 양적 향상에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특수클리닉 안내>
유리체, 망막클리닉
녹내장 클리닉
신경안과 클리닉
사시, 소아안과 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