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추천도서

[종교/역학]죽으면 죽으리이다 글쓴이 : 이찬수 / 출판사 : 규장 / 가격 : 12,000

책소개 :

“내 모든 것을 걸고 승부를 건다!”

더 이상 물러날 곳도, 포기할 수도 없다
전심을 다해 기도하고 도전하라, 길을 여실 것이다
막막한 현실을 뛰어넘는 힘, 에스더의 도전에서 배운다

하나님을 기대하고 기도했으면
이제 움직여라, 죽기를 각오하고 도전하라!

우리가 기도 안 하는 것도 문제지만, 기도만 하는 것도 큰 문제이다.
기도는 내가 움직일 수 있는 힘을 얻는 것이다.
기도했으면 왕에게 나아가야 한다.
상황은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았지만, 기도함으로 마음에 힘을 얻어
“죽으면 죽으리이다” 결단하고 나아가는 것이다.

나는 하나님이 예배에 은혜 주실 것을 믿는다.
그러나 그렇게 믿고 확신한다고 해서 설교 준비도 안 하고 마음 편히 쉬면서 놀러 다녔겠는가?
아니다. 조금 과장해서 정말 죽기 살기로 설교 준비를 한다.
하나님이 전적으로 인도하실 거라고 믿는다면서, 아무 걱정 안 한다면서 왜 그렇게까지 준비해야 하는가?
모순 아닌가? 아니다. 그래야만 하는 것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를 확신하면 할수록 더욱 그 은혜를 받을 준비를 해야 한다.

하나님께 기도하고 응답 받았으면 이제 우리 발을 움직여야 한다.
“죽으면 죽으리이다” 결단하며 행동해야 한다.


 

저자소개 :

필사즉생(必死則生), ‘죽기를 각오하면 오히려 산다’는 것을 온몸으로 전하듯 날마다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는 분당우리교회 담임목사. 말이 아닌 삶으로 목회하는 존재의 목회자를 꿈꾼다. 어느 때보다 두렵고 막막한 현실 속, 절망의 자리에 웅크리고 있는 이들에게 에스더서를 통해 일어나 그 현실의 벽에 도전할 것을 일깨운다.
에스더는 민족의 위기 앞에서 홀로 살아남기를 구하지 않았다. “안 된다, 못 한다” 했던 현실 기피에 대한 책망을 믿음으로 받아 오히려 “죽으면 죽으리이다”라는 결연한 각오로 그 두려움의 자리를 떨치고 일어났다. 그녀의 도전은 민족을 살렸을 뿐 아니라 진정한 그녀 자신의 삶을 살렸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저자는 에스더의 도전이 ‘더불어 사는 도전’이라는 것에 주목했다. 그는 홀로 잘 사는 길이 아닌, 더불어 잘 사는 길이 있다고 믿으며 분당우리교회 성도들과 함께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10년 안에 1만 성도를 주변의 작고 약한 교회로 파송하겠다는 ‘일만성도 파송운동’이 그러하며, 지속적인 분립 개척을 위해 교회가 정착될 때까지 교육관에서 예배드리게 하는 ‘한 지붕 두 가족 교회’ 프로젝트가 그렇다. 이... 런 도전은 때로 무모해 보인다. 그러나 그는 “그런 도전이 있기에 내가 살고 교회가 산다”고 말한다.
현실의 두려움에 웅크리고 있으면 어떤 두려움의 벽도 깰 수 없다. 안주하는 그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도전할 때 승리할 수 있다. 죽기를 각오하고 도전할 때 살 길이 열린다. 승리를 예비하신 하나님을 굳게 믿고 일어나 도전하라.
2002년 5월, 분당의 송림중고등학교 강당에서 분당우리교회를 개척했다. 분당우리복지재단을 설립,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U.I.C)에서 사회학을 전공했고 총신대학교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저서로는 《오늘을 견뎌라》, 《붙들어주심》, 《처음마음》, 《삶으로 증명하라》, 《일어나라》, 《보호하심》(규장) 등이 있다. 2013년 문서선교협력위원회로부터 ‘올해의 저자상’을 수상했다.
분당우리교회 www.woorichurch.org
펼처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