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추천도서

[종교/역학]모든 끝은 시작이다 글쓴이 : 송태근 / 출판사 : 국제제자훈련원 / 가격 : 14,000

책소개 :


“살아있는 자에게는 아직 기회가 있습니다”
삼일교회 송태근 목사가 전하는 전도서의 ‘희망 메시지’

2009년 『후회 없는 인생을 살라』로 전도서 메시지를 전했던 송태근 목사는 2012년 7월 삼일교회 담임목사로 부임하면서 주일 예배 첫 강해설교로 전도서를 선택했다. 인생 저변의 절망을 직시함과 동시에 변함없이 실재하는 희망을 제시하고 있는 전도서의 메시지를 통해 모든 성도들에게 위로와 소망을 전하고자 하였다.

이 책은 저자가 새롭게 전한 전도서 강해를 고스란히 담았다. “모든 것이 헛되다”라는 전도자의 한숨 섞인 고백과 그럼에도 오늘을 살아갈 이유와 삶의 방향을 저자 특유의 깊은 통찰력과 예리한 언어로 풀어내고 있다. 3천 년 전 세상의 끝을 경험했던 솔로몬 왕의 인생 이야기는 이젠 끝이라며 절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새로이 시작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이다.

서문
PART1 해 아래의 삶 : 인생의 절망 앞에 서다
1장 무엇이 유익한가
2장 지성의 산을 향한 등정
3장 쾌락의 끝
4장 인생의 통찰력
5장 누구와 함께 갈 것인가
6장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7장 인생의 바늘귀를 통과하라
8장 강한 자와 싸우지 마라

PART2 희망 선언 : 희망이 절망을 이긴다
9장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10장 하나님의 행하심을 보라
11장 신앙인의 출발점
12장 모순 속의 깨달음
13장 산 개가 죽은 사자보다 낫다
14장 기름통에 빠진 파리
15장 네 떡을 물위에 던지라
16장 청년의 때 꼭 할 일

 

저자소개 :


저 : 송태근

CBS <성서학당>의 인기강사이며 신학생들이 열광하는 설교자 중 한 사람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그는 말씀에 대한 깊은 헌신이 있는 목회자다. 원문에 대한 깊은 이해와 역사적 배경과 상황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철저히 성경을 중심으로 전하는 그의 설교는 오늘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의 삶에 나침반과 같은 소중한 성경적 원리를 제시해 준다.
오직 말씀과 제자훈련에 집중하는 목회철학을 가지고 지역사회를 섬기며 실천하는 신앙을 추구하며 1994년부터 강남교회를 섬겼다. 2012년 7월부터는 삼일교회로의 부르심에 순종하여 새로운 목회현장에서 섬기고 있으며, 총신대학교와 총신대학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총신대학과 총신대학원, 미국 골든게이트 침례신학교에서 수학했으며, 풀러 신학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하나님이 다 하신다』,『전환의 신앙』, 『후회 없는 인생을 살라』, 『믿음은 그런 것이다』『내겐 사랑만 남았다』,『하나님의 부르심』,『쾌도난마 1,2』,『모든 끝은 시작이다』 가 있다.
오늘 우리에게 닥친 고달픈 날들과 불행한 현실이 누구의 계획 속에서 이해가 될까요? 불행한 과거가 허무주의나 세속의 철학적 관점이 아닌, 하나님의 관점에서 이해가 되기 시작한다면 오늘뿐만 아니라 내일의 나를 위해서 준비된 하나님의 역사요, 일들임을 간파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