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추천도서

[종교/역학]나의 일로 하나님을 높이라 글쓴이 : 존 오트버그 / 출판사 : 두란노 / 가격 : 13,000

책소개 :

창조주께 지음받은 본 모습을 되찾는 은혜의 여정!

영성과 필력을 겸비한 존 오트버그의 『나의 일로 하나님을 높이라』는 살면서 겪는 크고 작은 실수와 실패 때문에 자신에게 실망한 이들에게 하나님의 회복의 은혜를 선포하는 책이다. 남들이 원하는 잣대와 자기 자존심으로 세운 잣대에 맞추어 사느라 몸도 마음도 고단한 그리스도인들이 많다. 하지만 누구나 생의 어느 한순간, 자신의 수고와 노력으로는 자신이 원하는 모습에 도달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게 되는 때가 온다. 아무리 애써도 인간은 자기 자신을 창조하는 데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못한다는 이 진리는 우리를 겸손하게 한다.

존 오트버그는 이 책에서 하나님께서 나를 창조하실 때 의도하신 내가 되는 유일한 길은 하나님의 영과 더불어 사는 것이라고 밝힌다. 자기가 원하고 남들이 원하고 세상이 원하는 사람이 되지 못해 괴로워하고 자책해봐야 소용없다. 하나님을 바라보며 그분의 의도를 파악해야 제대로 살 수 있다. 이 책은 인생의 답을 피조물인 우리 자신이 아닌 창조주 하나님에게서 찾으라고 권면한다. 우리를 지으신 하나님이 우리를 가장 잘 아시며, 그 하나님은 또한 우리를 끝까지 버리지 않고 책임지신다는 것이다.

존 오트버그는 성경적인 관점에서 나온 뛰어난 통찰력으로 현 세대가 당면한 심각한 정체성의 문제를 짚어낸다. 그리고 영혼 관리, 마음 관리, 시간 관리, 대인관계법 등 매 순간 성령의 강에 머물면서 진정한 자아를 찾아가는 구체적인 훈련법을 소개한다. 남들과 늘 비교하며 가정과 교회, 사회 속에서 열등감에 눌려 있는 성도들이 이 책으로 자신의 본모습을 되찾고 ‘하나님의 작품답게 산다는 것’의 비밀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

저 : 존 오트버그

John Ortberg
탁월한 통찰력과 따뜻한 유머감각, 뛰어난 글솜씨를 지닌 존 오트버그는 시카고 윌로우크릭커뮤니티교회에서 수년간 교육담당목사로 사역했고, 2003년 8월부터 지금까지 캘리포니아주 멘로 파크에 있는 멘로파크장로교회에서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현재 사랑하는 아내와 슬하에 세 자녀와 함께 살면서 잃어버린 영혼들을 구원의 장으로 초대하고, 그들의 영적 성장을 돕는 데 헌신하고 있다.

풀러신학교에서 목회학 석사학위와 임상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은 그는 목회 활동 외에도 《크리스채니티 투데이》와 《리더십 저널》에 글을 기고하고 저서를 집필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사역을 펼치고 있다. 평범한 소재를 사용하여 비범한 메시지를 풀어내는 데 탁월한 재주가 있는 그는, 이 책에서도 소박한 유머와 다채로운 예화를 통해 어떻게 하나님과 진정으로 '친밀한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가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서로는 『우리는 만나면 힘이 납니다』『평범 이상의 삶』『누더기 하나님』『생각보다 가까이 계시는 하나님』등이 있다.
성령께서는 매 순간 우리에게 사랑과 기쁨과 평화와 인내를 생각하라고 속삭여 주신다. 바로 지금도 말이다. 우리가 할 일은 행동을 멈추고, 묻고, 듣는 것뿐이다.
역자 : 오현미
이화여대 불문과를 졸업했으며 기독교 서적을 번역하는 전문 번역가다. 역서로는 『기도로 사는 여자』, 『3:16』, 『여자의 인생은 자신감으로 결정된다』, 『크리스천이 꼭 이겨야 할 마음의 죄』(이상 두란노), 『고통의 은혜』(규장), 『C. S. 루이스의 영성』(진흥), 『하나님의 임재 연습』(좋은씨앗)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