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미디어가본고신

거창 주민 위한 사랑의 의료봉사 펼쳐 등록자 : 운영자 / 등록일 : 2016.11.17 am 11:24:41 / 조회수 : 1700

거창 주민 위한 '사랑의 의료봉사' 펼쳐

 


 

 

고신대복음병원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1111일 거창 지내마을에서 저소득계층이나 거동이 불편해 병원을 찾기 어려운 노약자를 대상으로 '사랑의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의료봉사단은 고신대복음병원 의료진 및 교직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임직원 등 38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내마을회관에서 주민 150여명을 대상으로 내과·이비인후과·안과 등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고신대복음병원은 의료혜택으로부터 소외된 의료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나눔의료활동에 누구보다 앞장섰다.

 

거창읍 지내마을은 노인 비율이 높고, 인근 의료기관까지 접근도 멀어 최신 의료설비를 탑재한 진료버스를 통해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지역주민 관계자는 인근에 병원이 없어 먼 길을 나가야 했는데, 덕분에 수준 높은 진료를 받았다우리 마을을 위해 시간내어 찾아준 의료진들과 공단 봉사 단원에게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고신대복음병원은 사하구청에서 매월 지역민들을 위해 무료건강교실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나눔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오는 겨울철 휴가를 이용해 자비량으로 태국, 페루 아마존 의료봉사 등 국내외 의료봉사가 예정돼있.

 

[2016.11.12. 이뉴스투데이, 국제뉴스, 메디파나뉴스, 헬스데이뉴스, 데일리한국, 보건뉴스, 메디팜헬스뉴스, 일요신문, 왓처데일리, 후생신보, CNB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