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추천도서

[종교/역학]팀 켈러의 탈 기독교 시대 전도 글쓴이 : 팀 켈러 / 장성우 / 출판사 : 두란노 / 가격 : 9,000

책소개 :

세속화시대,
그리스도인의
고민과 희망을 말하다

기독교 신앙에 점점 더 적대감을 보이는 세대에게
복음을 어떻게 전할 것인가.

초대 교회에서 발견한 복음 전략을 현대판으로 재현하다

이 책에서 저자가 던지는 화두는 간명하다. ‘어떻게 하면 우리가 전하는 복음이 세상에 닿을 수 있을 것인가.’ 이토록 짧지만 긴급한 물음에 답하기 위해 저자는 교회사를 되짚어 보는 데서 걸음을 멈추지 않고 현시대를 복음으로 분석하는 자리까지 나아간다. 그렇기에 여기서 소개하는 통찰은 단지 과거를 운운하는 교훈조의 충고가 아니라 오늘의 현장을 꿰뚫는 적실성 있는 조언으로 다가온다. 이 책은 바로 그 복음 전략을 나누는 자리에 당신을 초대하는 안내서다

 

저자소개 :

저 : 팀 켈러 (티머시 켈러) (Timothy J. Keller,팀 켈러)

맨해튼을 비롯해 미국 뉴욕 세 군데 지역에서 약 6천 명의 성도들이 예배드리는 리디머교회(Redeemer Presbyterian Church)의 설립 목사. 팀 켈러의 설교는 철저히 예수 복음 중심이며, 따뜻하면서도 예리한 지성으로 이 시대를 통찰력 있게 읽어 준다. 그래서 신실한 그리스도인뿐만 아니라, 구도자와 회의론자들에게도 큰 반향을 일으켰다.

팀 켈러는 한 시대의 문화와 사상이 만들어지고 집약되는 ‘도시 지역’ 선교에 헌신했다. 실제로 지금까지 전 세계 100개 이상 도시에 430개 교회의 개척을 도왔다. 2017년부터는 담임목사직을 내려놓고, 세계 각국 교회 지도자들의 도시 전도와 사역을 돕는 단체인 CTC(City to City)에서 섬기고 있다.

펜실베이니아주에서 태어나 자랐고, 버크넬대학교(Bucknell University), 고든콘웰신학교(Gordon-Conwell Theological Seminary), 웨스트민스터신학교(Westminster Theological Seminary)에서 수학했다. 1984년부터는 5년간 모교 웨스트민스터신학교 강단에서 설교학을 가르치기도 했다.

역 : 장성우

영국 스코틀랜드 에든버러대학교에서 종교개혁 칭의론의 해석학적 유산을 발전시키는 연구로 박사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TGC코리아(복음과도시)를 통해 가스펠코얼리션(The Gospel Coalition) 주요 강사진의 설교와 강연을 번역하고 소개했다. 역서로는 《복음만이 모든 것을 바꾼다》, 《도시 목회 가이드》, 《당신을 위한 에베소서》와 《바울이 본 그리스도와의 연합》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