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추천도서

[종교/역학]사람의 권력 하나님의 권력 글쓴이 : 앤디 크라우치 / 김명윤 옮김 / 출판사 : IVP / 가격 : 23,000

책소개 :

“권력은 선물이다.” 이 책의 첫 문장이다. 갑들의 횡포에 질린 우리는 이제 영향력을 행사하고 권위를 내세우는 사람들과 제도 권력을 의혹의 눈길로 바라보며 최대한 거리를 두려 한다. 많은 경우 권력은 제대로 제어되지 않고 피해자를 만들며 위험과 유혹에 빠져 우상숭배와 불의라는 결과를 낳는 것이 사실이지만, 권력의 본질은 많은 사람의 우려와 달리, 강압이나 폭력이 아니다.

권력과 제도는 모든 창조세계의 번영을 위해 하나님이 사람에게 주신 선물이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우리는 권력을 길들여 하나님의 주권 아래로 돌려놓아야 하며, 권력을 행사하여 불의와 싸우고 평화를 가져오고 아름다움을 창조하고 사람들이 지닌 하나님 형상을 회복시켜야 한다. 이것이 하나님의 권력을 닮은 사람의 권력이 제대로 행사되는 모습이다.

 

저자소개 :


저 : 앤디 크라우치 (Andy Crouch)

미국 코넬 대학교에서 고전을 전공하고, 보스턴 대학교 신학대학을 수석 졸업했다(M. Div.). 하버드 대학교 IVF 캠퍼스 사역자(1991-2000), 「리제너레이션 쿼털리」(re:generation quarterly) 편집장(1998-2003), 「크리스채너티 투데이」 수석 편집자(2012-2016), 존 템플턴 재단의 커뮤니케이션 분야 자문위원(2017), 국제정의선교회(IJM) 연구소의 수석 연구원을 지냈다. 현재는 구속적 기업가 정신을 지원하는 창의적 실험실 프락시스(Praxis)의 신학과 문화 분야 파트너이며, 풀러 신학교, 기독교대학협의회(CCCU), 미국 IVF의 이사로 섬기고 있다. 첫 책 『컬처 메이킹』(IVP)과 이 책 『사람의 권력 하나님의 권력』에서 펼쳐 낸 신앙, 문화, 하나님 형상의 비전을 기초로 하여 The Tech-Wise Family와 Strong and Weak을 출간했다. 가족과 함께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서 살고 있다.

역 : 김명윤

서울대학교 서양사학과를 졸업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신학(M. Div.)을,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대학원에서 종교학(Ph. D.)을 공부했다. 기독교 문화와 아시아 교회의 역사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고 있으며 현재 현대교회 담임목사로 사역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잊혀진 우리 이야기, 아시아 기독교 역사』(공저, 대장간), 옮긴 책으로 『광장에 선 기독교』(IVP)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