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추천도서

[종교/역학]오늘 부터, 다시, 기도 글쓴이 : 도널드휘트니 / 출판사 : 복있는 사람 / 가격 : 10,000

책소개 :

“왜 진작 이렇게 기도하지 않았을까?”
- 손희영, 김병년, 브라이언 채플, 알버트 몰러 Jr. 추천!

지루한 기도에서 벗어나
하늘 아버지와 즐겁게 대화하고 싶다면
지금, 말씀으로 기도하라!

기도가 하나님과 나누는 대화라고 하면서 왜 사람들은 더 열심히 기도하지 않을까요? 왜 더욱 즐겁게 기도하지 못할까요? 사람들이 기도하지 않는 주된 이유는 단지 기도하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기도하고 싶지 않은 이유는 기도가 대체로 진부하고 뻔한 말을 반복하는 것으로 흘러 버리기 때문입니다.

여기 당신의 기도 생활을 괴롭혀 온 문제를 간단히 풀 수 있는 성경적 해결책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끌어온 만족스럽지 못한 기도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문제의 원인이 당신 자신이 아닌 당신의 ‘방법’에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일을 두고, 우주에서 가장 멋진 분과 대화를 나누면서도 지루해 나가떨어질 수 있습니다. 판에 박힌 기도를 바꾸는 간단한 해결책은 무엇일까요? 기도할 때 성경 구절로, 곧 말씀의 언어로 풍성하게 기도하십시오.

 

저자소개 :

Donald S. Whitney
신학을 학문으로서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인의 삶의 현장에서 생생하게 적용시켜 온 휘트니는 성경적 영성 훈련을 가르치는 신학자이자 목회자이다. 그는 아칸소 대학교 로스쿨에서 수학하던 중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설교하라”는 부르심을 받는다. 이로 인해 스포츠 중계를 하며 법 공부를 마치려던 그의 인생은 완전히 뒤바뀌게 된다. 이후 그는 미국 텍사스 주 포트워스의 사우스웨스턴 뱁티스트 신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트리니티 신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서던 뱁티스트 신학교에서 실천신학과 영성 훈련을 가르치고 있다. 그는 여러 지역교회의 목회자로도 십수 년간 섬겨 왔다. 그에게 있어 학문과 목회 현장을 아우르는 다양한 경험은 그리스도인의 영성 훈련과 교회 소그룹 모임에 적용할 수 있는 활발한 저술 활동의 기반이 되었다. 또한 그리스도인들의 경건 훈련을 돕기 위해 ‘The Center for Biblical Spirituality’를 창립하고 그 기관의 대표로 섬기고 있다. 휘트니는 이 기관을 통해 성경적 영성에 관한 체계적인 자료를 제공한다. 저서로는 『영적 훈련』 『구원의 확신』(네비게이토) 등이 있다.

역자 : 김기철

감리교신학대학교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현재 여수석교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하나님의 나그네 된 백성』 『예언자적 상상력』 『예수가 바라본 하나님 나라』 『주님 주신 아름다운 세상』 『신학이란 무엇인가』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 『유대인 스케치』(복 있는 사람)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