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추천도서

[종교/역학]은혜받는 습관 글쓴이 : 데이비드 마티스 / 출판사 : 생명의 말씀사 / 가격 : 15,000

책소개 :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라
그의 귀에 아뢰라
그리고 그의 몸에 속하라!”

외견상 평범해 보이는 이 3가지 말씀은 우리의 신앙생활을 강하게 만드는 핵심 내용이다. 틀에 박힌 뻔한 내용처럼 들리지만, 이 단순한 습관들은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능력이 솟구치는 은혜의 통로에 서게 한다. 그런 면에서 저자는 ‘영적 습관이란 하나님의 은혜가 지나는 길목을 지키는 일’이라고 말한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혜의 수단은 전기스위치나 수도꼭지처럼 지극히 평범해 보이지만, 하나님은 그런 수단을 통해 은혜를 규칙적으로 베푸신다. ‘하나님의 음성듣기’, ‘기도’, ‘하나님의 몸에 속하기’와 같은 영적 습관들은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는 중요한 습관들이다. 하지만 이런 습관들은 저절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훈련이 필요하다.

“하나님의 은혜는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선물이다. 하지만 하나님이 은혜주시는 자리에 우리 자신을 놓을 수는 있다. 신앙생활의 비밀이 여기에 있다.” - 본문 중에서

 

저자소개 :

David Mathis
존 파이퍼가 설립한 [DesiringGod.org]의 수석편집자이자 저자. 시티스 교회 목사이며, 미국 미네소타주에 있는 베들레헴신학교에서 교수로 일하고 있다. 현재 [DesiringGod.org]에 정기적으로 그의 글이 소개되고 있다.
『Cross』, 『Good News of Great Joy』, 『The Romantic Relationalist』, 『How to stay Christian in Seminary』, 『Action the miracle』, 『Finish the Mission』, 『Thinking, Loving, Doing』 등 존 파이퍼와 수십여 권의 책을 공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