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진료과안내

정신건강의학과

Array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 Online Reservation Service

고신대학교복음병원에서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료과소개

정신건강의학과는 사람의 행동, 사고, 감정 등의 이상에 대한 진단과 치료를 담당하는 과로서 본원에서는 조현병, 기분장애, 불안장애, 소아 및 노인 정신질환, 알코올 및 물질 관련장애, 신체형 장애들의 주요 정신질환에 대한 심도 있고 폭넓은 치료, 연구 및 교육을 수행하고 있으며 재발방지 클리닉과 기분장애 클리닉, 암정신건강 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질병의 정확한 평가와 진단을 위해 뇌자기공명영상(MRI), 양전자단층촬영(PET) 등 뇌기능검사 장비를 갖추고 경두개자기자극술 등 치료 기기와 약물치료를 함께 이용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반복 경두개자기자극술(rTMS) : 자기장을 이용한 신경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두뇌 자극법으로 우울증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미국, 캐나다, 유럽 등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우울증 이외도 각종 불안장애, 운동장애, 수면장애 등의 치료에도 확대 적용되는 추세로 본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시행중입니다.

- 에스케타민 치료 : 30년 만에 개발된 혁신적이고 새로운 우울증 치료제를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치료 저항성 우울증 환자에게 치료 옵션을 제공합니다.

- 장기지속형 주사제 치료 : 조현병의 경우 약물의 순응도가 낮아 잦은 재발을 경험하고 많은 비용과 돌이킬 수 없는 신체적 손상을 일으키는데, 장기지속형 주사제를 통해 약물순응도를 높여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낮병원 : 입원치료와 외래치료의 장점을 살린 정신건강의학과 치료의 한 형태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및 전공의, 정신건강간호사, 정신건강사회복지사, 정신건강임상심리사 및 각 분야의 전문치료사가 협력하여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증상 및 정서 관리로 재발률을 낮출 수 있으며, 신체건강, 스트레스 대처훈련,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사회기술 훈련 및 일상생활 훈련, 원예요법 등을 통해 자기관리 능력 및 사회적 기능이 향상을 통한 사회 복귀 효과가 있습니다.

- 이 밖에도 인지행동치료 및 정신 치료 등 다양한 치료법을 환자분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