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하단메뉴로 바로가기

진료과안내

신장내과

Array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 Online Reservation Service

고신대학교복음병원에서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 진료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료과소개

신장내과는 1986년 개설된 이후 신장이식 수술을 비롯하여 혈액투석, 복막투석 등으로 신장질환 치료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혈관외과, 비뇨기과, 진단방사선과, 해부병리학과, 진단검사의학과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장이식: 한강 이남에서는 최초로 신장이식 수술을 시행한 병원이며 현재(2013년 7월) 532건의 성공적인 신장이식 수술 건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신장이식 수술 직후의 집중진료 시스템과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한 감염관리 시스템이 가동되고 있으며 숙련된 의료진이 진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혈액투석: 1986년 개설된 인공신장실은 3동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12명의 간호사가 혈액투석 환자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2010년 심평원의 혈액투석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 병원으로 평가받은 이후로 지속적으로 질적인 혈액투석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복막투석: 2001년 개설된 복막투석실은 복막투석 환자들의 진료 및 교육에 사용되는 독립적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본원의 복막투석실은 투석액 교환실, 도관교환실 및 교육실로 구성되어 있어 복막투석 환자들의 질높은 진료에 기여하고 있다.

초음파실: 신장내과 자체에 별도 초음파실이 운영되고 있으며 진단을 위한 신장생검 및 도관삽입 등을 환자가 필요로 하는 시간에 언제나 검사와 시술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